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일본드라마

드래곤 사쿠라 시즌 1, 2005.07~09 (공부의 신 원작)

by 어디가누 2022. 7. 10.
반응형

검은 정장의 아베 히로시와 교복을 입은 야마시타 토모히사 및 아라가키 유이
드래곤 사쿠라 포스터

제목 : 드래곤 사쿠라(ドラゴン桜, 도라곤자쿠라)

방영 기간 : 2005.07.09~09.16

연출 : 츠카모토 렌페이, 카라키 노리히로, 코마츠 타카시

각본 : 미타 노리후사

프로듀서 : 토다 코이치, 시미즈 마유미

원작 : 니노미야 도모코

출연 : 아베 히로시(사쿠라기 켄지 ), 하세가와 쿄코(이노 마마코 ), 야마시타 토모히사(야지마 유스케 ), 나가사와 마사미(미즈노 나오미 ), 시나가와 토오루(야나기 테츠노스케 ), 테라다 미노리(아쿠타야마 류자부로 ), 카네다 아키오(가와구치 역), 나카오 아키요시(오쿠노 이치로 역), 코이케 텟페이(오가타 히데키 역), 아라가키 유이(코사카 요시노 역), 사에코(코바야시 마키 역)

 

출연 배우 중 태반이 톱클래스로 성장한 공부 드라마

드래곤 사쿠라는 TBS에서 방영했으며, 평균 시청률 16.4%, 최고시청률 20.3%를 기록한 흥행작입니다. 2010년에는 KBS2에서 '공부의 신'이라는 제목으로 리메이크하였고, 이 또한 평균 시청률 23.7%, 최고시청률 26.8%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실화를 기반으로 만들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만, 이는 거짓입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드래곤 사쿠라는 만화 편집자 중 하나가 도쿄대 출신이었는데, 그가 내뱉은 '도쿄대 따위, 간단히 들어갈 수 있어요'라는 진담 반 농담 반의 단어에서 힌트를 얻어 만들어진 작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작중에 나온 공부법, 수험 테크닉 등은 도쿄대 출신의 인물들을 취재하여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하기에 100% 거짓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담임선생 사쿠라기 캔 지는 일본의 악명높은 폭주족 중 하나인 블랙 엠페러 간부 출신의 현직 변호사 카나자키 히로유키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어서 번외로 학생 역할의 배우들 근황에 관해 소개하겠습니다.

 

드래곤 사쿠라 시즌 2, 2021.04~06 TBS

제목 : 드래곤 사쿠라2(ドラゴン桜, 도라곤자쿠라) 방영 기간 : 2021.04.25~06.27 연출 : 후쿠자와 카츠오, 이시이 야스히루, 아오야마 타카히로 각본 : 오쿠라, 이정미, 코야마 쇼타 프로듀서 : 이이다

ganu.info

우선 가장 성공한 스타는 아라가키 유이입니다. 본 작품에 출연할 당시만 해도 신인 중 하나에 지나지 않았지만, 지금은 그녀를 모르면 간첩일 정도로, 일본의 톱클래스 여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이어서 야마시타 토모히사는 쟈니즈 출신의 아이돌로, 이미 본 작품을 출연하기 전부터 다수의 작품활동을 통해서 인지도가 쌓였던 스타였습니다. 이 작품 이후 게츠쿠 주연만 6번 이상 맡을 정도로 승승장구하였으나 2020년, 미성년자 스캔들로 자숙, 일본 활동을 접고, 현재는 해외에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가사와 마사미는 2003년,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로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고, 흥행보증수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렇게 주로 드라마 판에서 활약하던 그녀는 2011년, 영화'모테키'를 기점으로 영화제 단골이 되었으며, 드라마와 영화 양쪽에서 활약하는 여배우는 매우 드물기에 그녀의 몸값은 천정부지 치솟고 있습니다. 사에코는 실제로 학구열에 불탔는지 SKY 급에 해당하는 와세다대학교에 입학합니다. 그리고 2007년에는 메이저리거 다르빗슈 유와 결혼합니다. 하지만 2012년에 안타깝게 이혼합니다. 코이케 텟페이는 본작 출연 당시에도 주목받는 신인이었으며, 이후로도 비중 있는 작품에 출연했지만 30을 넘은 후부터는 조연급으로 겉돌고 있습니다.나카오 아키요시는 계속해서 감초 역할의 조연급 비중을 맡으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그의 부인이 배우 나카 리이사이며, 2013년 속도위반으로 결혼 후 행복한 가정을 꾸렸기 때문입니다. 드래곤 사쿠라의 뜻은 사쿠라기가 특별진학반을 만들 당시 류잔고등학교 공터에 심은 벚나무의 이름입니다. 사쿠라는 4월에 피며, 일본은 4월에 신학기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새 학기의 봄을 상징하며, 벚꽃이 피었다는 말은 합격했다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도쿄 리벤저스, 2021.07.09

개요 제목 : 도쿄 리벤저스(Tokyo, Revengers, 東京卍リベンジャーズ) 감독 : 하나부사 츠토무 각본 : 타카하시 이즈미 장르 : 드라마, 액션, SF, 타임리프 제작 : 이시하라 타카시 프로듀서 : 오카다 쇼

ganu.info

파산 직전인 전국 꼴등 학교의 문제아들 인생 개조 프로젝트

공부를 못하는 바보 학교로 유명한 류잔 고등학교는 경영에 실패하여 평균 편차치 36, 대학 진학률 2%로 학교의 평판이 바닥을 치고, 선생님들 또한 곧 해고당할 예정인 도산 직전의 학교입니다. 이 학교에 다닌다고 하면 가족이라도 모르는 사람인 척 무시할 정도로 평판이 바닥이기에 도산은 피할 수 없다고 모두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때 전직 폭주족이었으나 갱생하여 현직 변호사인 사쿠라기 캔 지가 학교의 파산절차를 담당하였는데, 어째서인지 도쿄대학에 5명을 합격시켜서 류잔고등학교의 파산을 막아보겠다고 채권자들에게 제안합니다. 어차피 잃을 게 없던 채권자들은 승낙했고, 사쿠라기는 학생들에게 '무식하고 못생길수록 도쿄대에 가라!'고 외치며 도쿄대 특별 진학반에 들어오라고 합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단 한 명의 학생도 찾아오지 않았기에 그는 특별반에 들어올 아이들을 직접 스카우트하러 돌아다닙니다. 빚을 남기고 도망간 부모로 당장 일자리를 구해야만 했던 야지마 유스케, 유스케의 소꿉친구이자 어머니의 직업을 따라 술집 호스티스를 직업으로 삼아야 하나 고민하고 있던 미즈노 나오미, 유스케의 여자친구로 따라들어온 코사카 요시노, 류잔고와 어울리지 않는 의외의 모범생 오쿠노 이치로, 부잣집 망나니 도련님 오가타 히데키, 도쿄대 간판을 획득해서 연예인이 되겠다는 꿈을 품은 코바야시 마키까지 총 6명의 학생을 직접 스카우트하는 데 성공합니다. 이후로 열심히 공부하며 이들 중 한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며 드라마는 끝납니다.

감상평

이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뭔가 열심히 공부하고 싶어집니다. 드라마를 보는 내내 그들의 열기가 느껴졌습니다. 또 마지막에 합격, 불합격 장면에서는 손에 땀을 쥐며 감정을 이입했습니다. 저 또한 대학교 합격자 명단을 보며 긴장하던 때가 생각나 더욱 그랬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라마에서 계속 공부만을 최고의 목표로 두고 우선 도쿄대에 가는 걸 최고의 인생 목표로 설정하는 게 마음에 걸렸습니다. 공부 말고도 우리에게는 많은 재능이 있으니, 본인이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찾아봤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본인이 정말 공부를 원하고 그것을 통해서 본인만의 꿈을 이룰 수 있다면 무조건 공부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리뷰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