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소개
제목 : 스즈메의 문단속(스즈메의 토지마리)
감독 : 신카이 마코토
각본 : 신카이 마코토
장르 : 애니메이션
출연 : 하라 나노카
캐릭터 디자인 : 타나카 마사요시
작화감독 : 츠치야 켄이치
미술감독 : 탄지 타쿠미
개봉일 : 2022.11.11(예정)
등장인물 및 성우 : 岩戸 鈴芽(이와토 스즈메, 하라 나노카 성우), 宗像 草太(무나카타 소우타, 미발표), ダイジン(다이진, 흰고양이, 미발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역대 작품들 : 1998년 : 머나먼 세계, 2000년 :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2004년 :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2007년 : 초속 5센티미터, 2011년 : 별을 쫓는 아이들, 2013년 : 언어의 정원, 2016년 : 너의 이름은, 2019년 : 날씨의 아이, 2022년 : 스즈메의 문단속(예정)
문의 건너편에는 모든 시간이 존재했다
규슈의 조용한 마을에 살고 있는 17세의 소녀 스즈메는,“문을 찾고 있다.”고 하는 여행 청년을 만난다. 그의 뒤를 따르는 스즈메가 산속의 폐허에서 발견한 것은 마치 그곳만이 붕괴에서 남겨진 것처럼 우두커니 서 있는 낡아빠진 문. 무언가에 이끌리듯이 스즈메는 문에 손을 뻗지만... 이윽고, 일본 각지에서 차례차례로 열리기 시작하는 문. 그 건너편으로부터 재앙이 찾아오므로 열린 문은 닫아야 한다고 한다. 별과 석양과 아침 하늘. 헤매던 그곳에는 모든 시간이 녹아서 합쳐진 것 같은 하늘이 있었다. 신기한 문으로 이끌린 스즈메의 ‘문단속 여행’이 시작된다.
일본 각지를 무대로 하며 모든 재해의 원인이 되는 "문"을 닫아가는 소녀의 해방과 성장을 그린 로드무비로, 주인공은 규슈의 어느 섬에서 살아가는 17세의 소녀, 스즈메이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본인에 의하면, 내용도, 캐릭터도 전혀 다르지만,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마녀 배달부 키키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다고 한다.
공개일 및 추후 일정
2022년 8월 24일, 가도카와 문고에서 "스즈메의 문단속" 소설을 발매. 영화보다 소설로 더 먼저 만나볼 수 있다.
2022년 11월 11일에 일본 전국에서 상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해외 개봉은 크런치롤이 소니 픽처스 및 Wild Bunch AG와 제휴, 2023년 상반기에 개봉할 예정이라고 한다. 크런치롤은 북미를 담당하고, 크런치롤, 소니 픽처스, WBAG는 협업하여 일부 유럽지역에서의 배급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의 배급은 주식회사 도호가 담당, 수입은 미디어캐슬이 맡았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에 대해서
신카이 마코토(新海誠)의 본명은 니이츠 마코토(新津誠)이다. 일본 나가노현에서 1973년 2월 9일에, 중소기업 사장의 아들인, 금수저로 태어났으며, 주오대학 출신이다. 1996년에 졸업 후 게임회사 팔콤에 입사, <이스 2 이터널>의 오프닝 영상, <영웅전설5> 등의 오프닝 영상을 만들었다. 또 그가 만든 팔콤의 로고 무비는 아직도 사용되고있다. 2001년 여름, 팔콤을 퇴사 후 이토추 마케팅부에 입사, minori에서도 엄청난 활약을 보였다. 그의 활약을 알 수 있는 단적인 예로, 그가 퇴사한 후 두 회사 모두 오프닝 영상의 퀄리티가 극도로 떨어졌으며, 심지어 오프닝 영상이 없어지는 경우까지 생겼다. 그런데 그가 더 엄청나다고 생각되는것은 이런 살인적인 직장 스케쥴이 있으면서도, 애니메이션 작업에 진심이었던 그는 잠을 포기하고 꿈을 위해서 애니메이션 작업에 매달렸고, 1998년 "머나먼 세계"로 eAT'98에서 특별상을, 2000년에는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로 제12회 CG 애니메이션 콘테스트에서 그랑프리를 획득했다. 그 후 2002년, 처음으로 극장에서 개봉한 "별의 목소리"로 총 4번의 상을 받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다. 2004년에는 첫 장편 작품인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를 발표, 똑같이 4번의 상을 받았으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이노센스"를 누르고 받은 상이므로 그 가치는 2년 전과 비교해 천지 차이였다. 2007년에는 "초속 5센티미터"를 발표, 또다시 다수의 상을 받으며, 거장으로 성장할 낌새를 보였다. 2011년에는 "별을 쫓는 아이들"을 발표하였고 2013년에는 "언어의 정원"을 발표했다. 나는 이 영화를 보고 비 오는 날 집 근처 정자를 괜히 어슬렁거렸다. 그리고 2016년, "너의 이름은"을 발표하며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를 뒤집어버렸다. 당시의 파급력은 이루 말할 수 없었고, 전 세계의 사람들의 입에서 "무스비!"를 외치게 했다. 2019년에는 "날씨의 아이"를 개봉했으나 파급력은 전작에 미치지 못했다. 흥행수입을 360억 달러를 기록했던 전작의 반토막인 190억 달러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수치이다. 항상 기대하게 만드는 감독, 신카이 마코토는 이번에 우리에게 어떤 즐거움을 선사할지 너무나도 기대된다.
스즈메의 문단속 OST 가사 및 뜻
OST 곡 제목 : 스즈메(스즈메 뜻과 의미 : 주인공의 이름본명 & 일본어로 참새라는 뜻)
君の中にある 赤と青き線
키미노나카니아루 아카토아오키센
네 안에 있는 붉은 선과 푸른 선
それらが結ばれるのは 心の臓
소레라가무스바레루노와 신노죠
그 둘이 이어지는곳은 심장
風の中でも 負けないような声で
카제노나카데모 마케나이요우나코에데
바람에도 결코 지지 않을 목소리로
届ける言葉を 今は育ててる
토도케루코토바오 이마와소다테테루
너에게 전할 말을 키우고 있어
時は まくらぎ 風は にきはだ
토키와 마쿠라기 카제와 니키하다
시간은 나무 베개 바람은 보드라운 살결
星は うぶすな 人は かげろう
호시와 우부스나 히토와 카게로우
별은 고향 사람은 아지랑이
何で泣いてるのと聞かれ 答えれる 涙なんかじゃ
난데나이테루노토키카레 코타에레루 나미다난카쟈
왜 우냐고 들었을 때 답할 수 있는 눈물 따위로는
僕ら出逢えたことの意味には まるで 追いつかない
보쿠라데아에타코토노이미니와 마루데 오이츠카나이
우리가 만난 일의 의미를 전혀 설명할 수 없어
この身ひとつ じゃ 足りない叫び
코노미히토츠 쟈 타리나이사케비
이 몸 하나만으로는 모자라는 외침
君の手に触れた時にだけ 震えた 心があったよ
키미노테니후레타토키다케 후루에타 코코로가앗타요
너의 손에 닿았을 때에만 떨렸던 마음이 있었어
意味をいくつ超えれば 僕らは辿り つけるのかな
이미오이쿠츠코에레바 보쿠라와타도리 츠케루노카나
의미를 몇 개나 넘어서면 우리들은 도착할 수 있을까
愚かさでいい 醜さでいい 正しさのその先で
오로카사데이이 미니쿠사데이이 타다시사노소노사키데
어리석어도 괜찮아 추해도 괜찮아 올바름 그 너머에서
「迷い込んだその先には全部の時間が溶け合ったような空があった」
마요이콘다소노사키니와젠부노지캉가토케앗타요우나소라가앗타
헤매던 그곳에는 모든 시간이 녹아서 합쳐진 것 같은 하늘이 있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1Y_pud2_FY&t=103s
https://www.youtube.com/watch?v=F7nQ0VUAOXg&t=1s
'영화&드라마 > 일본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 리벤저스, 2021.07.09 (0) | 2022.08.22 |
---|---|
흉악 - 어느 사형수의 고발, 2013.09 (0) | 2022.07.21 |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2018.05 (0) | 2022.07.16 |
일본판 성형중독, 헬터 스켈터, 2012.07 (0) | 2022.07.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