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여행

울산 KTX역부터 삼산 시내까지 여행 후기

by 어디가누 2022. 8. 10.
반응형

  • 울산역에서 시외버스터미널까지
  • 울산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뷰맛집
  • 일산 해수욕장
  • 추천 숙소
  • 관광지

KTX 울산역
울산 KTX역

울산 KTX 역은 시내로부터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네이버 기준으로 울산의 메인인 삼산동에서 약 50분 이상 소요된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버스 배차간격도 긴 편이라 주의하셔아 합니다. 하지만 5001번 급행버스의 경우 3시 55분경에 탑승해서 4시 30분에 도착했습니다. 네이버 예상 시간보다 약 12분 빨리 도착했내요.



울산 롯데백화점

 

도착하시면 왼편의 사진과 같이 울산의 랜드마크인 롯데백화점 울산점과 관람차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을 기준으로 남측 방향으로 계속 가다 보면 울산 고속버스터미널이 나옵니다. 고속버스터미널을 지나쳐 신호등을 건너면 울산 시외버스터미널이 나옵니다. 참고로 울산은 경기, 경상도, 전라도 등으로 가는 버스는 있습니다만 어째서인지 대전, 충청권으로 가는 버스는 없었습니다. 만약 충청권으로 이동하실 경우에는 태화강역에서 무궁화를 타고 동대구로 가신 후 갈아타는 방법과 울산 KTX 역으로 이동 후 기차 편을 이용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물론 태화강역에서 동해선을 타고 부산까지 가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아래는 울산 버스터미널 근처의 제주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카페, 랑데자뷰 울산점입니다.

만약 기다리는 동안 잠시 쉴 곳이 필요하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랑데자뷰 울산점 사진랑데자뷰 울산점 사진2
랑데자뷰 울산점
랑데자뷰 울산점 지도1
랑데자뷰 울산점 지도

가게가 2층에 있어서 다리가 불편하시면 입장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격은 보통 한잔에 6,500~7,000원으로 싼 가격은 아니지만, 내부 인테리어가 너무 이뻐서 그만한 값어치를 합니다. 특히 바닥 부분에 주목해주세요. 나무 데크와 돌, 톱밥으로 제주도 감성 한껏!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창문 밖은 야자수 풍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부산 시티투어버스는 여름, 겨울 언제든 탑승해도 괜찮은 상품입니다. 겨울에는 추우니 개방형이 아닌 버스로 탑승하세요. 부산 시티투어 버스의 가격 및 노선 등의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으시

ganu.info


일산 해수욕장1일산 해수욕장 횟집
일산 해수욕장 일산활어시장
일산 해수욕장 횟집사진
일산 해수욕장 횟집 지도, 해양경찰서 근처에 일산활어시장이 있다

일산 해수욕장은 해운대나 여타 유명한 해수욕장에 비해서 로컬, 울산시민들이 주로 방문하는 곳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관광객들이 피서온 느낌보다는, 가볍게 물놀이하거나 바다가 보고 싶은 현지인들이 방문한 분위기가 강했습니다. 저는 해양경찰서 일산출장소 근처의 일산활어시장에서 먹었습니다만, 1층 시장에서 마음에 드는 가게에서 회를 구매하면 식당으로 갖다줍니다. 개인 상호의 횟집에서 드시고 싶다면 일산해수욕장 기준으로 남측, 대왕암공원 쪽으로 걸어가시면 가게가 많이 있습니다. 북측에는 네이버 검색에는 나오지만, 가게들이 다 폐업했습니다. 가격은 광어, 우럭회 1kg 3만 원, 상차림비 인당 5천 원, 매운탕 별도로 7천 원 나왔습니다.


일산해수욕장 인근의 저렴한 숙소

울산 동구 일산 아이모텔 (=울산 아이모텔) 단점 : 오래된 년식, 장점 : 가격이 저렴(성수기 일요일 3인실 5만원대)

울산 북구 호계 더 베스트 : 단점 : 메인 스트릿에서 멀음, 장점 : 경주와 가까움, 룸 컨디션이 뛰어나며 저렴(가성비 최고)


관광하러 왜 울산에 가나요?

맞습니다. 울산은 볼 곳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열심히 조사한 곳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태화강 국립공원

대나무숲, 십리대밭 숲길이 있습니다. 여름철에도 해가 진 저녁에 걷는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낮에 이곳에 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대부분 그늘이 없어서 열사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차라리 순천만 국가정원을 가보세요.

 

2. 일산해수욕장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해수욕장입니다. 대왕암공원이 바로 옆인 게 장점입니다. 단점으로 주변에 공장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공기가 안 좋으며, 물도 안 좋을 것 같습니다.

 

3. 대왕암공원

입구에서 바로 멈췄습니다. 계단을 많이 올라가야 하더군요. 봄, 가을에 시원한, 약간 쌀쌀한 날씨에 오르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한여름에 오르려니 도저히 용기가 나질 않아 포기했습니다.

4. 장생포항 및 모노레일

장생포 고래박물관이 있습니다. 고래모형 및 뼈, 고래사냥에 사용된 도구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돌고래쇼도 있는 듯합니다. 바로 옆 모노레일은 어른 왕복 11,000원에 운영 중입니다. 어린이는 왕복 7,000원입니다. 장생포항 인근을 여유 있게 앉아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5. 삼산동

젊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이라고 합니다. 부산의 서면, 서울의 홍대, 울산의 삼산... 이라고 하기엔 평범했습니다만, 아무튼 술집, 포차 등이 가장 많은 곳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번외 : 울산 진미만두

주소 : 울산 동구 녹수7길 57

고 정주영 현대 회장의 단골 만두집


이상으로 리뷰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